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OHO'의 보도자료

'BOHO'의 보도자료

보호의 대내외 활동 모습을 전합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지구의 날’ 환경보호 저절로 동참하게 하는 상품 5선 선정
작성자 자연을 담은 BOHO 인스케어코어 입니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77

사회적경제 미디어 이로운넷에서 '지구의 날' 환경보호 저절로 동참하게 하는 상품5선에

보호의 친환경 화장지가 선정되었습니다.


이하 원문 갈무리




반려나무‧대나무휴지‧업사이클의자‧세정제‧파우치 등
환경 중시한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크라우드펀딩 진행



매년 4월 22일은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Earth Day)’이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민간에서 시작됐다고 알려진다. 코로나19 이후 환경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이미 한계점에 도달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제는 개별 국가와 국제기구는 물론 기업과 개인이 힘을 합쳐 나서야 할 때다. 환경보호를 주요한 가치로 여기는 사회적경제 영역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지구의 날을 맞이해 소비자들의 환경보호 동참에 손을 뻗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일상에서 쉽고 간단하게 지구를 지킬 방법을 함께 실천해보자.


# 펄프 대신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화장지


'지구와 나를 보호하는 BOHO 대나무화장지' 프로젝트에서 선보이는 상품./출처=㈜헬씨티슈
사회적기업 ‘㈜헬씨티슈’는 농약과 살충제, 화학비료 없이 키운 대나무로 만든 친환경 화장지 ‘보호(BOHO)’를 출시했다. 기존에 목재 펄프로 만들던 화장지를 대나무로 대체해 1년에 9900만 그루 이상 잘려 나가는 나무를 보호하고 지구온난화를 막는다. 대나무는 90일이면 최대 25m까지 자라서 일반 나무에 비해 빠르고 지속적인 재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BOHO’는 천연 대나무 무표백 제품으로, 향이나 잉크 등 인공적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먼지에 민감한 노약자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지구의 날’을 맞이해 기획한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내달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에서 이어진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news/articleView.html?idxno=24232)


첨부파일 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